티스토리 뷰

음악

[홍지윤] "배 띄워라" 듣기, 가사

허니로즈 2021. 3. 6. 20:30

[홍지윤] "배 띄워라" 듣기, 가사


미스 트롯 2 홍지윤 "배 띄워라"는 송소희가 부른 곡인데요. 김태연도 불렀더군요. 그중에서도 홍지윤이 부르는 "배 띄워라"가 가장 시원하고 지루하지 않으며 신명 나게 들리네요. 그리고 미스 트롯 2 막판 뒤집기로 "선"이 되었는데요. 많이 섭섭했을 텐데 아쉬움도 잘 감추고 끝까지 좋은 모습 보여줘서 보기 좋았어요. 앞으론 다 잘 될 거예요.👍 그럼 한 번 들어 보실게요.ㅎㅎ

홍지윤 프로필

출생 1995년

소속 사린 브랜딩,

학력중앙대학교

경력 2021.03.~

 

아는 형님에서 홍지윤과 김다현은 국악버전 동요를 선보이며 이목을 집중시켰어요. 국악을 전공했던 홍지윤에게 형님들은 소리 한 소절을 부탁했는데요. 이에 홍지윤은 “이게 어떤 기횐데, 국악버전 동요를 보여주겠다”라며 의지를 불태웠다네요. 홍지윤은 '산중호걸’을 국악버전으로 완벽하게 구사하며 매력을 뽐냈다고 합니다. TOP7은 이상형을 전격 공개했어요. 홍지윤은 "바르고 착하고 인성 좋은 사람"을 꼽으며 "연예인 중에는 강하늘 씨다. 사랑한다"라고 말했어요. 

 

https://youtu.be/91 sfkX0 is 3 A

가사 정보


배 띄워라

배 띄워라 배 띄워라 아이야 벗님네야 어서가자 배띄워라

동서남북 바람 불제 언제 기다리나 술이고 달이 뜨니 이때가 아니더냐

배 띄워라 배띄워라 아이야 벗님네야 배 띄워서 어서 가자.

바람이 없으면 노를 젓고 바람이 불면 돛을 올리자

강 건너 벗님네를 앉아서 기다리랴 그립고 서럽다고 울기만 하랴.

배 띄워라 배 띄워라.

가시버시 사랑

햇덩이 같지만 살아라 환하게 환하게

달덩이 같지만 살아라 둥글게 둥글게

화촉 동방 밝은 불에 깨가 쏟아지도록

연지곤지에 별이 앉아 꽃냄새가 나도록

복 들여놓고서 살아라 알뜰히 살뜰히

아들딸 낳고서 살아라 두 둥게 두 둥게

대추 한 알 마주 물고 다짐 다짐한 사랑

검은 머리가 새하얗게 파뿌리가 되도록

어허야 가시버시 사랑 사랑이란다.

두둥실 가시버시 사랑 사랑이란다.

해와 달이 다하도록 영원한 사랑

둘이 둘이 꽃길을 여는 눈부신 사랑

 

 

반응형